이종걸 “국민의당 중도 아냐…꼴보수 강화될 것”

이종걸 “국민의당 중도 아냐…꼴보수 강화될 것”

기사승인 2020-04-14 10:50:46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국민의당에 투표하면 중도가 아니라 꼴보수가 강화된다”

이종걸 더불어시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더시민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번 선거에서 정의당과 국민의당을 지지하려 한 많은 분들도 더시민당을 다시 생각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이 위원장은 정의당에 대해서도 “21대 총선에서 정의당은 경고 받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더시민으로 지지해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정의당과 국민의당을 향해 “(정의당에) 경고장을 주기 위해서도 더시민당을 선택해 달라”며 “국민의당은 중도도 아니다. 다당제 정당의 일부도 아니다. 보수연합의 중간 구도일지 한번 판단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중도를 강화하기 위해서라도 더시민을 선택바란다”며 “투표 마감 순간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여권 지지층에게도 더시민을 선택해야 할 이유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더시민은 민주당이 창당에 참여한 유일한 정당이고, 더시민의 비례 후보들은 민주당의 밑받침과 희생이 바탕이 됐다”며 “더시민은 민주당이 국민에게 약속한 개혁선거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정신을 유일하게 실천에 옮긴 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시민의 승리가 민주당의 승리이고, 복잡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는 21대 국회에서 민주당에 입당하고 함께 일관되게 공동보조를 취할 유일한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시민은 문재인 대통령의 개혁노선을 굳건히 지지한다. 문 대통령의 철학과 정책에 힘을 실어주시려면 더시민을 강한 당으로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