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구청장’출신 이해식 국회입성 성공…“자치분권의 가치 실현 할 것”

‘3선 구청장’출신 이해식 국회입성 성공…“자치분권의 가치 실현 할 것”

기사승인 2020-04-16 14:03:30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 “국가권력 구조 개편과 자치분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헌 추진에 힘을 다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당선인은 15일 치러진 21대 총선에서 서울 강동구을 지역구에서 당선된 직후 쿠키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강동 주민들께서 저를 강동의 대표로 뽑아주신 것은 강동 지역 발전을 이루라는 국민들의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1대 국회의원선거 서울 강동구을 선거구에서 득표율 54.5%의 지지를 받아 승리를 기록했다. 미래통합당이 세대교체를 앞세워 단수 공천한 이재영 후보는 득표율 42.0% 얻는 데 그쳤다.

이해식 당선인은 오는 5월 개원하는 21대 국회에서 “행정안전위 의정활동을 통해 보다 안전한 나라, 지방자치와 분권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코로나19와 이로 인한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을 잘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를 통해 나타난 민심을 잘 헤아리고 주민과 약속한 바를 실천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정치는 보다 나은 세상을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 현존하는 장애와 싸우는 분투”라며 있는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