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고민 던다…유통업계, 부모님·자녀 선물 기획전에 분주

‘가정의 달’ 고민 던다…유통업계, 부모님·자녀 선물 기획전에 분주

기사승인 2020-04-25 05:00:00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기획상품과 할인전을 준비,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24일 패션업계 따르면 최근 패션 브랜드의 할인·기획전이 한창이다.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기에 앞서 내달 18일까지 ‘오, 해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상품으로 어버이날, 어린이날 선물 준비로 분주한 소비자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기획됐다. 성인 아우터 구매 금액이 20만원 미만이면 2만원, 20만원 이상이면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럼피 스니커즈 등 인기 신발 구매 고객에게는 1만원의 구매 금액을 지원한다.

실속 있는 어린이날 선물 구매를 위해 키즈 제품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내달 10일까지 키즈 신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양말을 증정한다. 18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8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내셔널지오그래픽 오리지널 북과 3D 입체 퍼즐 ‘큐빅펀’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5일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발표된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 패턴에 따라 언택트 쇼핑이 가능한 이커머스 채널에 집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아가방몰’에서는 내달 5일까지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아가방, 디어베이비 선물세트를 최대 38%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온라인몰 고객만을 위한 전용 쿠폰을 증정해 최대 56%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가방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가방, 디어베이비 선물세트는 선물용 박스 안에 유아내의(배냇저고리), 모자, 액세서리, 인형 등을 디자인별로 구성해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애착인형 브랜드 ‘니키’, 호주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써니라이프’ 등 행사 참여 브랜드를 늘려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생활문화기업 ‘LF’는 내달 11일 오전 10시까지 풍성한 혜택을 전하는 ‘선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LF몰이 준비한 선물관 이벤트는 평소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마일리지 및 할인 쿠폰, 마일리지 페이백, 선물 포장재 등 복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다. 패션, 뷰티, 리빙 등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선물 관련 MD 추천 아이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고객 사은의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선물관 행사 동안 LF몰에서는 e-기프트 5000마일리지와 입점사 상품 전용 5% 추가 할인 쿠폰을 각각 2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마일리지와 할인 쿠폰 혜택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행사 동안 ID당 1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LF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소중한 가족, 친지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 방법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했고 이 같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고객이 LF몰이 제공하는 푸짐한 혜택을 발판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확인하는 뜻깊은 가정의 달 보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