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식] 캐리어에어컨‧한국엡손‧시그니파이코리아‧커세어

[신제품 소식] 캐리어에어컨‧한국엡손‧시그니파이코리아‧커세어

기사승인 2020-04-28 15:46:23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2종 출시=캐리어에어컨 27일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를 출시하며 처음으로 세탁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는 캐리어에어컨이 세탁기 시장에 출범하는 첫 제품이다. 캐리어에어컨 측은 2020년 ‘대대(大大)익선’이라는 대용량 세탁기 시장을 정조준해 많은 양의 빨래를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도록 16kg, 18kg 2종으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세탁판과 모터가 하나로 붙어있는 ‘인버터 DD모터’를 사용해 더욱 강력한 물살로 옷감 구석구석까지 세탁한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는 강력한 세탁력 뿐만 아니라 동급 모델 대비 저소음, 저진동,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은 ‘워터 블로 펄세이터(Water Blow Pulsator)’로 바닥에서 위쪽으로 뿜어 나오는 물 흐름을 생성한다. 위로 솟는 강한 물살로 옷이 바닥에 머무르는 것을 방지해 옷감 꼬임과 마찰을 줄여준다. 세탁조 내부도 ‘워터 매직 큐브(Water Magic Cube)’ 형태로 설계돼 벽면에서 나오는 강력한 회오리 물살을 만들어 옷과 옷의 엉킴을 한 번 더 방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세탁기에는 급속 세탁 기능인 ‘패스트 클린 시스템(Fast Clean System)’을 도입해 세탁 시간을 약 20%~40% 절약해준다. 또 ‘원터치 세탁기능(One Touch Wash)’은 사용자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세탁물의 용량에 따라 물 수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편리함을 더해준다. 빨래 먼지 걱정을 덜어주는 ‘2중 매직 필터’가 부착되어 있어 세탁 시 물에 떠다니는 각종 이물질을 걸러주어 더욱 깨끗한 세탁을 돕는다.

‘클라윈드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는 ‘통세척 코스’가 있어 세탁조 내부의 불쾌한 냄새와 배수 문제 발생을 방지하고, 세탁조 내부를 늘 청결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통세척 코스’는 세탁조 통 전체를 세척해 세제 잔여물이나 이물질이 세탁조의 내·외부에 부착되는 것을 막아준다. 

회사 측은 18kg 대용량 세탁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제품으로 구매 가격의 10%(1인당 30만원까지)를 환급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엡손, 초고속 양면 스캐너 DS-32000/30000 선봬=한국엡손은 오래된 문서나 대량 문서를 빠르고 안전하게 스캔할 수 있는 A3 초고속 문서 스캐너 2종(DS-30000, DS-32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크기는 작지만 성능이 뛰어난 것이 강점이다. 보관 모드 기준 가로 371, 세로 167, 높이 245㎜의 DS-32000은 분당 최대 90매, DS-30000은 분당 70매의 고속 스캔이 가능하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자동 급지는 120매까지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한 층 높일 수 있다. 또, 픽업 롤러와 분리 롤러 모두 최대 30만매까지 사용할 수 있어 내구성도 뛰어나다.

문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급지 과정에서 오류 발생 시 작업이 자동으로 중단되는 ‘초음파 이중 급지 감지 기능’으로 원본 문서의 손상 없이 안심하고 스캔할 수 있다. DS-32000의 경우 얇고 오래돼 찢어지기 쉬운 용지도 안전하게 스캔할 수 있는 ‘섬세한 용지 급지 모드’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최대 5.5m의 긴 용지는 물론 통장이나 카드, 여권, 명함, 봉투 등 특수 용지 스캔도 가능하다.

◎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휴 고(hue Go)’ 스마트 포터블 조명 2세대 출시=조명 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별도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한 ‘휴 고’ 2세대(hue Go 2.0)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휴 고’ 2세대는 기존 ‘휴 고’ 제품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휴 고’ 제품의 경우 별도의 브릿지를 통해야만 1600만 가지 색상 구현이 가능했지만, 이번에 출시된 휴 고 2세대는 별도의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해 전용 앱을 통해 색상을 구현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 플러그 연결 시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플러그 위치를 변경했으며 배터리 수명 역시 개선했다. 기존 제품의 경우 배터리 완충 시 최대 3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했지만, ‘휴 고’ 2세대는 조명 모드에 따라 2.5시간에서 2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졌다. 

필립스 휴(Philips hue)는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일반 조명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LED 스마트 조명이다. ‘휴 고’는 스마트 포터블 조명으로, 내장용 배터리를 통해 전원 연결 없이도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하며 손바닥 크기의 사이즈와 90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해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브릿지를 추가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이 확장된다.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자유로운 조명 제어가 가능함은 물론 외출시간, TV프로그램 시간, 취침 시간 등 직접 지정한 스케줄에 맞춰 조명이 자동으로 작동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즐길 때나, 음악‧영화 감상을 할 때, 집중이 필요할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상황에 최적화된 조명을 연출할 수 있다.

◎커세어, 최첨단 CPU 냉각 시스템 ‘iCUE 프로XT 올인원 수냉 쿨러’ 출시=커세어는 최신 9세대 인텔코어, 3세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Threadripper) 시리즈 등 초고사양 데스크탑 프로세서의 높은 온도에 대응하는 혁신기술의 고성능 CPU 쿨러 라인업인 ‘iCUE 프로XT 올인원 수냉쿨러(iCUE Pro XT AIO liquid cooler/이하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를 출시한다.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커세어의 유명한 ‘올인원 수냉 CPU쿨러’의 가장 최신 제품으로 최대 360㎜의 라디에이터 크기에 강력한 저소음 쿨링과 역동적인 RGB 조명, 스마트한 제어를 결합해 하이앤드 데스크탑, 게이밍 PC처럼 가장 열 집약적인 CPU온도를 효과적으로 냉각한다.

이 제품은 각각 240㎜, 280㎜, 360㎜의 라디에이터로 극강의 냉각 성능을 탑재한 ‘iCUE H100i RGB 프로 XT’, ‘H115i RGB 프로 XT’, ‘H150i RGB 프로 XT’ 3종으로 출시된다.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 3종 모두 마찰을 극적으로 줄인 자기부상 ‘ML 시리즈(마그네틱 레비테이션 베어링/Magnetic Levitation Bearing) PWM 팬’이 탑재되어 고온의 CPU 쿨링에 탁월한 에어플로우와 높은 정압을 전한다.

‘ML시리즈팬’은 자력으로 팬 날개의 회전축을 공중에 띄워 마찰이 거의 없는 상태로 작동하는 신개념 팬이다. 기존의 물리적 마찰이 불가피한 베어링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마찰이 확연히 줄어 저진동, 저소음, 긴 수명을 보유, 하이앤드 게이밍 PC 에 어울리는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RGB 가 적용된 펌프 헤드도 장착,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16개의 개별 조정이 가능한 RGB LED를 전한다. 사용자는 쿨러에 RGB 조명의 다양한 색상조합과 애니매이션 등으로 PC를 화려하게 커스터마이징하고 iCUE 호환가능 부품 및 주변기기와 조명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