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부산문화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올해의 부산문화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기사승인 2020-05-01 11:21:49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부산시가 올해의 부산문화상 주인공을 찾는다.

부산시는 지역 내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하고 향토문화발전과 부산의 명예를 드높인 문화예술인을 발굴·시상하는 ‘제63회 부산시 문화상’ 후보자를 1일부터 오는 7월15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문화상은 지난 1957년 과학, 문학, 미술, 음악, 사진·공예, 체육 분야에 지역문화 발전과 시민 문화의식 고취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현재까지 389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부산지역 최고의 문화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상부문은 ▲인문과학 ▲자연과학 ▲문학 ▲공연예술 ▲시각예술 ▲전통예술 ▲대중예술 ▲공간예술 ▲체육 ▲언론·출판 총 10개 부문에 분야별 1명씩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아 9월 실무심사 등을 거쳐 최종 문화상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문화상 후보자는 거주지에 상관없이 해당 분야에서 창의성을 발휘해 부산의 향토문화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문화예술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최근 2년 내 동일 분야 공적으로 표창을 받았거나 형사처벌 또는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은 사람 등은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문화상 후보 신청 희망자는 부문별 관련 기관·단체장, 대학교 총장·학장 또는 대학 학장, 구청장·군수, 부산 소재 중앙 행정기관장 등의 추천을 받아 공적 조서 등을 구비해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이 수여된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