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집콕’이라면 로보카폴리와 함께…유튜브 채널서 24시간 스트리밍

어린이날 ‘집콕’이라면 로보카폴리와 함께…유튜브 채널서 24시간 스트리밍

기사승인 2020-05-05 06:25:0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로이비쥬얼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로보카폴리 콘텐츠를 소개했다.

‘로보카폴리’ 애니메이션은 시즌1부터 시즌4까지의 본편과 안전사고를 예방, 대처하는 방법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안전이야기’ 시리즈(교통안전, 소방안전, 생활안전)가 각 26화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로이비쥬얼 측은 제작자인 엄준영 감독을 비롯한 세 명의 직원에게 물어 총 182개의 방대한 에피소드 중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히 볼만한 3편의 에피소드를 추천했다. 

어린이날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표현한 시즌4 5화 ‘마린의 꿈’과 아이들이 실수해도 괜찮다는 점을 알려줘서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자신감에 도움을 주는 시즌1 21화 ‘실수해도 괜찮아’,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이야기> 3화 ‘사탕이 목에 걸렸어요’가 추천 에피소드로 꼽혔다.

로보카폴리 유튜브 채널에서는 어린이날 하루 종일 세 종류의 콘텐츠를 스트리밍 서비스한다. 로보카폴리 본편 TV시리즈 하이라이트와 로보카폴리 동요, 유튜브용 맞춤 영상까지 세 가지 유형의 콘텐츠를 한국어와 영어 채널에서 각각 제공한다.

로이비쥬얼 신승호 이사는 “어린이날 집에서 머물거나 이동하는 중에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유튜브로 로보카폴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 세계 인기 동요들을 로보카폴리 스타일로 만든 동요 스트리밍을 특히 추천드린다”며 “동요를 따라부르면서 정서 발달과 기초 교육을 배울 수 있는 곡들이 많이 있다. 짧은 호흡으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영상들 외에도 코로나 예방 수칙 영상과 움직이는 동화책 ‘병균을 조심해!’는 아이들의 위생적인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콘텐츠라서 교육 목적으로 활용하시기에도 좋다”고 추천했다.

‘로보카폴리’는 본편은 넷플릭스와 티빙, IPTV 3사 및 KT스카이라이프와 홈초이스를 통해 볼 수 있다. 로이비쥬얼 측은 오는 7월에는 새로운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을 EBS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