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해 시민들이 조기에 신청해 빠른 시일 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을 적극 권장하고, 향후 신청 누락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다양한 신청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오는 11일부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체크카드를 충전하는 방식과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 신용․체크카드를 충전하는 방식,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프트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 중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영천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트카드에 비해 신용․체크카드는 경북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세대주라면 은행이나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2일 이내 충전 받을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지급관련 등 궁금한 사항은 영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054-330-6655)로 문의하고, 지원관련 이의신청은 다음달 2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처리결과를 통보받게 된다.
한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영천시민 누구나 차감 없이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가구 1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