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감정원, 부동산 서비스 산업 창업 지원 나선다

감정원, 부동산 서비스 산업 창업 지원 나선다

기사승인 2020-05-12 17:05:53 업데이트 2020-05-12 17:05:56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한국감정원이 국토교통부와 함께 부동산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지원에 나선다.

감정원은 12일 이같은 내용과 함께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와 부동산 분야 창업 교육 강좌 운영 등 부동산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롭테크에 대한 지원도 확대한다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는 5월 25일까지 공모예정이고, 주제는 ICT와 공유경제를 활용한 부동산 이용·관리 등 부동산 신사업 분야를 포함한 전 분야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8주간 창업캠프를 진행해 비즈니스 모델별 맞춤형 컨설팅, 전문가 1:1 멘토링 등의 과정을 진행한 후 발표심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20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6팀을 선발한다.

행정안전부 주최 '제8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기회 및 후속 지원,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지원사항의 혜택도 예정됐다.

창업 교육 강좌는 하반기에 운영될 예정으로 부동산 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창업실무에 필요한 주제별 강좌로 구성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재공지할 예정이다.

감정원 관계자는 "프롭테크 세미나 개최, 참가자들 간 지속적 인적 네트워크 구축,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의 다양한 행사를 향후 한국프롭테크포럼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