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김치, 대만‧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인기

의성 김치, 대만‧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인기

기사승인 2020-05-16 11:00:00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의 대표적인 수출 효자 품목인 농업회사법인 ㈜다모(이하 다모)의 김치가 대만, 일본, 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수출 물량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다모는 일본의 장기적인 무역 보복과 대기업의 공격적인 마케팅, 과당경쟁이라는 다양한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김치 수출의 신장을 거듭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 소비 패턴 변화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돼 전년 대비 1.5배 이상의 김치를 수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성과는 다모에서 김치맛에 집중하고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김치를 생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국가별 전략 신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국제 인증 취득과 소비자 선호 포장재 제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 의성군의 포장재 지원과 국제인증지원, 해외판촉행사 지원 등 다양한 수출 사업의 신속하고 선제적인 예산 집행, 세계 시장에서 한국 김치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는 이미지가 퍼지는 등 다양한 요소들의 효과가 극대화 되어 나타난 결과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의성 김치를 K-FOOD 열풍의 선두주자로 활용해 우수한 의성 농‧특산품의 수출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