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감, 학원연합회 강원도지회 간담회

강원도교육감, 학원연합회 강원도지회 간담회

기사승인 2020-05-18 17:28:52

[춘천=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8일 도교육청 접견실에서 학원연합회 강원도지회 임원진과 면담을 갖고 코로나19 예방 및 학원 경영상 어려움에 대한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도 교육청은 강원도학원연합회의 긴급 면담 제안에 따라 교육감 면담을 갖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학원연합회와 교육청은 학원의 어려움과 코로나19 감염병의 학원 내 전파 확산 방지 등으로 논의됐다.

학원연합회 강원도지회는 지난 3월 긴급 예비비 3억 1782만원을 투입해 코로나19 감염병의 학원 내 전파 확산 방지를 위해 학원 및 교습소, 통학차량에 직접 방역소독을 지원한 데 대해 감사를 전했다.

이선형 지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학원 경영상 어려움을 호소하며 국가적 재난 상황에 대해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방역지침에 따른 예방조치를 철저히 준수, 운영하고 있으나, 생계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되고 있다"며  "국가적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학원의 어려움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며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 과제이므로 방역에 철저히 하는 등 최대한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