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IT서비스 국제표준 ‘ISO 20000’ 인증 획득

교원그룹, IT서비스 국제표준 ‘ISO 20000’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0-05-19 11:01:08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교원그룹이 IT서비스 부문 국제표준인증인 'ISO 20000’을 획득하며 관리와 운영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한다.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하게 된다.

교원그룹은 ISO 20000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 및 업무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 IT서비스 전 분야라고 19일 밝혔다.

현재 교원그룹은 각 사업본부에 제공하는 IT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IT서비스관리시스템 ‘IT SMile(IT 스마일)’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구몬, 빨간펜, 웰스 등 각 사업본부별 고유 업무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IT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왔다.

최근 확대되고 있는 에듀테크 관련 서비스 개발과 비대면(언택트) 화상 서비스에 대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능 개선의 현황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대처함과 동시에 장애 발생 제로화를 추진하는 등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정보서비스 개선 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와 함께 교원그룹은 고객관리 및 방문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고객관계관리(CRM)부터, 영업, 수납, 서비스, 물류, 조직 관리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포괄 서비스를 지원한다.

교원그룹은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모든 사내외 IT기반 시스템에서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갖추고, 체계적인 관리체계로 고객에게 품질 높은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교원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IT서비스관리(ITSM) 시스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이어 이번 ISO 20000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교원그룹이 IT서비스 솔루션 운영과 보안관리 역량이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기업간 경쟁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각 계열사에 흩어져있던 IT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사업별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진만큼, 교원그룹에 최적화된 IT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