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소년 위기예방교육 실시…학년별 진행

의성군, 청소년 위기예방교육 실시…학년별 진행

기사승인 2020-06-09 10:56:50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이번달부터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위기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예년에는 학기 초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학교폭력의 예방을 위해 3월부터 교육을 실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6월부터 실시하게 됐다.

교육은 학년별로, 강당이나 도서관처럼 넓은 공간을 확보해 개인간 2m(최소 1m)거리두기를 준수하면 진행된다.

청소년 위기예방교육은 심각한 청소년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성폭력예방, 자살예방(생명존중)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위기상황에 놓였을 때의 대처방법, 학교 구성원으로써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 위기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사항, 도움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 안내에 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을 위한 위기예방교육과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을 위한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며 “정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지원해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