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텍사스주립대 음대 후기모집 1:1 오디션 진행

텍사스주립대 음대 후기모집 1:1 오디션 진행

기사승인 2020-06-17 10:32:38 업데이트 2020-06-17 10:33:30
사진=텍사스주립대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음대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항공편이 줄어들거나 사실상 락다운 상태가 되면서 실제 입시 자체가 어려워지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미국 대학인 텍사스주립대는 '2020학년도 후기 모집을 위한 입학 및 장학생 선발 1:1 오디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전형은 오는 22일(월) 학동역 하트뮤직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텍사스주립대는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년 US News에서 발표하는 National Universities Ranking 대학(상위 7%이내 대학)으로 경영학, 컴퓨터공학, 음대, 미대, 심리학, Pre-메디컬, 간호학, 교육학 등 100여개의 전공을 가지고 있는 텍사스 주에서는 네번째로 오래된 곳이다.

텍사스주립대 음대는 성악, 피아노를 비롯하여 Flute, Clarinet, Oboe, Bassoon, Saxophone, Trumpet, Horn, Trombone, Tuba/Euphonium, Percussion, Guitar 등 다양한 공연(Performance) 전공이 있다. 이 대학 교육학 분야는 텍사스 내에서 College Database 랭킹 1위로 선정될 만큼 인정받고 있다. 이런 이유로 음악교육(Music Education) 전공이 한국 학생들로부터도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음악교육을 전공을 마치고 텍사스 주 음악교사자격증 시험을 통과를 하면 졸업 후 미국 이민국에서 제공하는 OPT(외국학생 임시노동 허가증)로 미국 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근무가 가능하다. 국내 존재하는 50여 개 국제학교의 음악교사도 진로 목표로 삼을 수 있다.

텍사스주립대 음대는 David Davies 음대 학과장을 비롯하여 총 46명의 교수진과 300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최근 약 300억을 투자해 최신식 건물을 건립했다. 600석 규모 콘서트 홀, 75석 규모 리사이틀 홀, 28 개 연습실, 5개 리허설 홀 등을 갖췄따. 더불어 Flute 전공 Dr. Julee Kim Walker 한국인 교수가 음악을 전공하는 한국 학생을 지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 아이비리그대학을 포함한 미국 음대 사립대학교와 뉴욕주립대, 캘리포니아주립대, 텍사스주립대 등 미국 음대 주립대학교를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성적, 토플, SAT 가 필요로 하며 보통 1년에서 2년의 유학 준비기간을 거치게 된다. 텍사스주립대 음대 국제특별전형을 통하면 국내 서울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동안 토플면제 ESL 영어수업을 듣고 동시에 사회학, 심리학, 경제학, 수학 등 총 12학점 교양학점을 취득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텍사스주립대 1학년 1학기를 다니는 동일한 효과가 있다.

텍사스주립대학은 학비, 기숙사비, 식비, 보험료 등을 포함한 1년 총 유학비용이 3천만원대다.우수 오디션 장학생에 선발되면 연간 약 2천만원대의 비용으로 미국 음악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뉴욕포커스 정윤주원장은 “국내 수시 및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국내 입시와 상관없이 차선책으로 본 텍사스주립대 음대 입학 및 장학금 오디션을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입시 대안으로 고려해 볼 수 있다”며 “Indiana University, Juilliard 등의 미국 명문 음대 진학을 하는데 패스웨이 프로그램으로 본 텍사스주립대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텍사스주립대 음대 후기 모집 선발 방식은 Rolling Base 선착순 선발 방식으로 총 10명 정원으로 모집하며, 장학생 선발 인원은 총 5 이내로 선발된다. 지원자격은 고3재학생, 재수생, 검정고시합격자, 해외유학생, 국내외대학생이며, 미국 비자발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오디션 안내 및 자세한 학교 정보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국내에서 6개월(2020년 6월 29일~12월 18일) 동안 영어공부 및 교양수업을 수강하고 2021년 1월 5일 텍사스주립대로 출발하게 된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강하늘·유해진·박해준 다 모였다…정치물 아닌 액션물 ‘야당’

제목만 보고 소재를 오해하기 쉽지만, 라인업만큼은 화려한 범죄액션물 ‘야당’이 베일을 벗었다. 7일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야당’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강하늘, 유해진, 박해준, 류경수, 채원빈, 황병국 감독이 참석했다.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