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를 통해 22일 공고한다.
공고에 따르면 응시원서 교부와 접수는 오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경북교육청, 포항·안동·구미교육지원청에서 현장접수한다.
또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http://kged.gbe.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7월 16일 오후 6시까지만 받는다.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본인 및 거주자가 최근 14일 이내 해외를 방문하거나 자가 격리자일 경우에는 반드시 온라인 접수 후 원본은 등기로 제출해야 한다.
시험은 오는 8월 22일 토요일 실시한다.
일반인은 포항이동중학교(포항), 복주여자중학교(안동), 사곡고등학교(구미), 재소자는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에서 치른다.
합격자는 9월 11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합격증서는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시험 응시지역(포항·안동·구미) 교육지원청에서 교부하며, 이후에는 경북교육청에서 교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학사고시담당(☎054-805-3384, 3395)에 문의하면 된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미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한다”면서 “부득이하게 방문 접수를 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 19 감염 예방에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jhkuki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