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서 6월 2일 정식 오픈된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과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공개와 동시에 e스포츠 종목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발로란트가 타 종목에 비해 e스포츠에 대한 우려가 적은 이유는 라이엇게임즈가 이미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성공시킨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정식 출시된 ‘발로란트’는 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다수의 요원 캐릭터가 등장해 대결하는 일인칭 슈팅 장르의 게임이다. 보안소프트웨어 뱅가드 사태 등 논란이 있었지만 낮은 사양으로 다양한 게이머들에게 접근성이 놓은 부분이 인정받고 있다. 또한 많은 팀들이 발로란트 프로팀을 창단하고 선수를 영입 중이며 적지 않은 타 종목 프로게이머들이 종목전환을 선언했다.
관계자는 “여러 프로게이머 과정 중 발로란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종로 본원에 이어 성남캠퍼스에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신규선수들과 종목전환 선수들에도 불구하고 발로란트 프로게이머가 부족하기때문에 생긴 현상이다. 한국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프로게이머 최저연봉인 6000만원도 발로란트에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라는 여론이 지배적이라 관심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롤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레인보우식스, 피파온라인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종목에 도전할 수 있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서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