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 이스타항공 사장 "제주항공, 인수에 대한 확실한 의사표명 해주길"

최종구 이스타항공 사장 "제주항공, 인수에 대한 확실한 의사표명 해주길"

기사승인 2020-06-29 14:55:48

[쿠키뉴스] 배성은 기자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사장이 29일 "제주항공이 당초 약속한대로 진정성을 갖고 인수작업을 서둘러주기를 1600명 임직원들과 함께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제주항공과의 M&A에 진행에 따라 이스타항공은 정부지원 받을 자격도 없이 시간만 보내고 있다"며 "이스타항공에 최악의 상황이 현실화 된다면 제주항공도 책임을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대기업 계열사이자 LCC 1등 기업의 책임있는 결단을 촉구한다"며 "금명간 인수에 대한 확실한 의사표명을 해주길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 항공료 부담 완화, 항공여행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해온 국내 LCC 업계는 최근 사면초가의 위기에 놓여 있다"며 "함께 피땀흘려 일궈온 항공산업 생태계가 붕괴되기 전에 정부가 과감하고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이스타항공의 구성원은 전체가 하나로 똘똘 뭉쳐야 한다"며 "이 절체절명 위기 상황 앞에서 근로자와 사용자가 따로 없다.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단합하고 합심해 위기를 반드시 돌파하자"고 호소했다.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