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남해해경청 “이리 오너라, 구명조끼 입고 놀자”

남해해경청 “이리 오너라, 구명조끼 입고 놀자”

여름 휴가철 안전사고 예방 ‘대국민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전개

기사승인 2020-07-23 19:38:20
[남해=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 남해해양경찰청은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대국민 구명조끼 입기 운동 ‘입고 놀자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 휴가철을 맞아 국내 유명 해수욕장이 집중된 남해안을 찾는 관광객이 늘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물놀이나 레저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남해해경청은 민‧관 협업을 통해 제작한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영상을 부산종합버스터미널, 김해공항, 국립해양박물관 등 부산 주요 명소와 관공서, KTV국민방송 등 23개 기관에 송출한다.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의 ‘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 대목을 개사해 만든 이번 캠페인 영상은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물놀이와 낚시, 레저활동 등 3가지 시리즈로 제작해 상황별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배우로 출연한 남해해경청 직원들의 춤사위에 판소리 명인 위동심 명창의 목소리를 더빙해 우리 고유 가락의 멋과 재미를 더했다.
 
▲ 남해해경청 ‘입고 놀자 캠페인’ 영상캡처.(사진=남해해경청 제공)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남해해경청은 홍보대사인 안지현, 이윤정, 박예진 치어리더가 출연하는 ‘입고 놀자’ 릴레이 캠페인 영상을 SNS에 게시해 대국민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정형 남해해경청 홍보계장은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이 생활수칙이 된 것처럼, 바다에서는 구명조끼 착용이 필수라는 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국민들께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홍보 수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