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원주시보건소·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8일 중앙동서 절주 캠페인...'술과도 거리두기'

원주시보건소·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8일 중앙동서 절주 캠페인...'술과도 거리두기'

'즐거운 휴가, 사회적 거리두기, 술과도 거리두기'
 

기사승인 2020-07-24 15:06:59

(사진=원주시청 전경)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보건소는 원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28일 원주시 중앙동 문화의 거리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즐거운 휴가, 사회적 거리두기, 술과도 거리두기' 절주 캠페인을 갖는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에는 원주시보건소 직원, 원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직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한다.

원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휴가철을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술과도 거리두기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요리와 음주를 즐기는 홈쿡(홈+쿠킹), 홈술 문화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멀리 떠나지 않고 집에만 머무르는 홈캉스(홈+바캉스)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해 휴가를 바라보는 시선이 여행에서 집으로 이동했지만, 이 기간 과음할 위험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특히 과음은 그 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폭력, 음주운전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을 떨어뜨려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시점에 극심한 피로를 가져온다.

한편 보건소는 중앙동 문화의 거리, 미로시장, 전통시장 일원에서 가두행진과 함께 리플릿 등 홍보물을 배포, 술 없이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이진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휴가철마다 반복되는 각종 음주 폐해를 인식시켜 휴가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