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세노컴퍼니(대표 홍종국)가 29일 코로나19 극복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남금융고등학교에 생활용품 700세트(시가 20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성남금융고(舊성남정보산업고)는 홍종국 대표의 모교로, 이날 학창시절 함께 했던 선생님들도 함께해 훈훈한 기증식으로 이어졌다.
홍 대표는 "학창시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잠시 방황도 했지만 학교 선생님들의 따뜻한 격려와 가르침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세노컴퍼니(CENO COMPANY)는 성남지역 등에 영업장을 두고 있는 뷰티케어 회사다. 덴탈·뷰티케어(닥터홍), 헬스케어(폭스밸리), 두피케어(블랙홍) 등의 상품을 런칭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16년 회사설립 후 홍 대표는 어려웠던 시절을 생각하며 관내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등을 통해 생활용품을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기증식 후 성남금융고와 세노컴퍼니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지원을 위한 장학금도 후원키로 했다.
이지영 성남금융고 학생회장은 "이런 선배님이 계시다는 것에 자부심이 들었다"면서 "나도 졸업 후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홍 대표는 "후배들이 지금의 어려움과 힘듦이 끝이 아니고 이 과정을 힘차게 이겨내면 분명 좋은 또 다른 삶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