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국내 시니어 여행시장 공략…시니어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 선봬

교원그룹, 국내 시니어 여행시장 공략…시니어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 선봬

기사승인 2020-08-03 15:51:0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교원그룹은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을 론칭하고 국내 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교원그룹 측은 “여행다움은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한국의 인구 추세에 따라, 시니어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 경험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며 “시니어 계층이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여가 생활을 즐기며 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의 관광 형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시니어에 특화된 여행 상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주 고객층은 중년 이상의 액티브 시니어다. 문화와 예술, 역사 등 특정 주제에 맞춰 관광과 체험이 결합된 문화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단순 관광지 투어에서 벗어나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 곳곳에 숨은 명소와 꼭 가봐야 할 여행지를 둘러보며 그 지역의 전통문화 등을 함께 경험한다.

여행 자격증을 갖춘 ‘전문 스토리텔러’가 동반해 여행지에 담긴 역사와 유래 등 인문학적 해설을 전하며 여행의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또 모든 여행에 지역 대표 맛집 투어를 필수 코스로 구성해 미식기행까지 겸한 오감만족 여행을 전한다.

‘여행다움’은 시니어 특화 여행 브랜드인 만큼, 시니어 눈높이에 꼭 맞춘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해 건강식으로 구성된 조식 세트를 제공한다. 대다수의 국내 여행 상품이 이른 아침 출발하는 경우가 많아,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배려했다.

물티슈, 구강청결제, 핸드타올 등 여행 중 개인 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어메니티가 함께 제공된다. 견과류, 생수, 두유 등 간식거리도 전한다. 이와 함께 여행 시 번거로움 없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 일정 모든 비용이 상품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 교통뿐 아니라 식사, 입장료, 관람료, 체험 비용 등이 모두 포함 돼 여행 중 추가로 지불하는 비용이 일체 없다. 

시니어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여행 기간 내내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준수한다. 매 운행 전 차량 소독을 실시하며 손소독제 비치, 승차 전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승차인원 제한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속에서 운영된다. 

여행다움은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가을 여행 시즌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단풍‧역사‧힐링을 테마로 지역별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을 단풍부터 바다까지 체험할 수 있는 ‘양양 푸른자연 투어’를 비롯해 여행과 전퉁술 체험이 가능한 ‘포천 취중진담 여행’ 등 전국 8도 24개 상품이 마련됐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