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포스코건설이 오는 10일부터 주거문화전시관을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우미건설이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 9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포스코건설, 주거문화전시관 더샵갤러리 10일 공개
포스코건설이 오는 10일 주거문화전시관 ‘더샵갤러리’를 일반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더샵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3-3번지(도산공원 사거리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총 3층에 걸쳐 ‘철과 자연의 조화’라는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더샵갤러리의 1층은 기업홍보관으로,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 외에도 포스코의 프리미엄 철강재 브랜드‘이노빌트’의 미디어 테이블과 증강현실(AR) 기법을 통해 포스코건설의 첨단스마트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2층은 서울권 분양 단지의 견본주택으로 사용되며, 3층은 포스코건설의 미래주거공간을 엿볼 수 있는 리모델링관과 도산공원뷰의 테라스, 북카페, 포스코 철강재를 활용한 스틸 오브제 등이 전시된 복합문화관이다. 일반 투어시에는 1층과 3층을 둘러볼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갤러리를 미래주거문화 전시 외에도 문화예술공간기능을 확장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교양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달 18일 구족화가 작품전을 시작으로,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요가 강좌,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코로나19 이후 삶의 공간’강좌, 인문학자 양명수 교수의 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관 관람과 문화공연·강연 등에 대해 참여신청은 더샵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투어는 하루 4회 운영되며, 회당 10인 이내로 진행된다.
우미건설, 동탄1신도시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분양
우미건설은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우미 뉴브’를 9월중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연면적 약 4만9881㎡, 지하 1층~지상 21층 규모로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393(도시지원시설용지 29-1블록)에 위치한다.
우미건설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SRT 동탄역 인근에 위치해있다. GTX-A노선(동탄역~삼성역)과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2022년 착공 예정)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씨티, 한국 3M, 두산중공업, 원자력I&C 등 대기업과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하고 있기도 하다.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제조업을 위해 지상 6층까지 차량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차량이 사무실 앞까지 진입 가능한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을 도입한다. 소규모 업체를 위한 섹션오피스형에는 전체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한다.
asj0525@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