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外 HUG

[부동산 단신]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外 HUG

기사승인 2020-08-18 10:32:56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고도화된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과 및 첨단 안전 기술 확보를 위한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HUG는 부산지역에 '폭염대비 물품 긴급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현대엔지니어링이 고도화된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과 및 첨단 안전 기술 확보를 위한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안전 기술’이며, 안전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대학원생 팀 혹은 개인을 대상으로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공모한다. 접수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다.

공모가 가능한 상세 기술은 ▲화재 감지 경보 ▲근로자 감지 경보 ▲장비 접근 감지 경보 ▲무인가스 측정 시스템 ▲빅데이터 기술 적용 아이디어 ▲드론 ▲CCTV ▲스마트 센서 ▲IoT 기반 안전관리 ▲기타 스마트 안전 기술 등 9개 분야다.

공모전 참가는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안전 기술 제안은 ▲적용 가능 수준 ▲완성도 수준 ▲구체화 수준 ▲사고예방 기여 수준 등 다양한 항목에서 엄격한 평가 절차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학업을 통해 쌓아온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공모한 스마트 안전 기술들을 현업에 적극 적용해 고도화된 안전 건설 환경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HUG, 부산에 폭염대비 물품지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기후 변화로 심화되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부산지역에 '폭염대비 물품 긴급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더위를 피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 내 무더위쉼터에 폭염 대비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는 이를 위해 부산지역 노인복지관 내 무더위 쉼터 20곳에 각 250만원씩 총 5000만원을 후원한다. 후원금은 전기요금 및 쉼터에서 필요한 선풍기, 쿨매트 등 물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HUG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매년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여름나기 물품 패키지 지원 등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는 데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