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본격적으로 수산 HMR 시장 키우기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임연수구이와 비비고 꽁치구이 등 비비고 생선구이 2종(각각 60g)을 출시했다. 비비고 생선구이 2종은 소비자 선호도는 높지만 손질과 조리가 번거로워 외식에서 자주 즐기던 생선 메뉴다. 최근 집밥 선호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생선구이도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에 맞춰 선보였다.
비비고 임연수구이는 껍질이 바삭해 생선구이 전문점의 단골 메뉴로 꼽히는 임연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비비고 꽁치구이는 큰 뼈를 없애고 생선살을 먹기 좋게 펼친 상태로 고온에서 빠르게 구워내, 가시 발라내는 불편과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1년간 비비고 생선구이의 특장점을 알리는 데 집중해 온 것에 이어 이제는 다양한 생선구이 메뉴를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수산 HMR(가정간편식)을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문화 확대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1일1깡소주 ‘진로x깡’ 디지털 광고 선배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신규 광고 ‘진로x깡’ 공개를 시작으로 대세감을 잇는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한 진로만의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가수 비와 만나 디지털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 두꺼비 효과편과 깡 있는 소주편 등 총 2편으로 제작됐다. 이번 광고는 진로의 캐릭터인 두꺼비와 ‘깡 열풍’을 일으킨 가수 비가 함께 광고를 촬영했다. 귀여운 두꺼비와 비의 장난끼 가득한 티키타카(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오가 듯 짧은 패스가 오가는 모습을 뜻함)가 포인트로, 1일 1깡 열풍에 빗대어 1일 1깡소주를 위트 있게 표현했다.
‘두꺼비 효과’편은 카메라를 응시하며 가수 비가 ‘1일 1깡은 비. 효과’라는 나레이션과 멋진 모습을 연출한다. 바로 그때, 두꺼비가 비의 등 뒤에서 스윽 나타나며 ‘1일 1깡은 두꺼.비. 효과’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개구진 모습을 연출하고 두꺼비와 비가 서로 카메라를 차지하려 티격태격 하는 모습이 연출된다.
‘깡 있는 소주’편은 블랙 수트를 멋지게 차려 입은 비가 ‘시작부터 익숙하진 않았지, 깡으로 버틴거야. 노래 하나도 춤 하나도’라는 독백을 하며 시작한다. 비의 모습 뒤로 두꺼비가 나타나며 ‘한잔을 마셔도 깡 있게’라는 나레이션과 ‘깡소주’의 자막이 나온 뒤 두꺼비와 비가 잔을 부딪히며 진로 소주를 마신다. ‘초 깔끔한 맛, 소주의 원조 진로’라는 자막이 나오고 비가 두꺼비를 가리키며 ‘다른거 마시지마, 얘만 마셔’라는 멘트로 영상이 마무리 된다.
◎정식품, 식물성 식음료 3종 비건 인증 획득
정식품은 최근 식음료 제품 3종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은 열아홉 가지 채소 및 과일즙 100%를 담은 과채주스 라인 ‘건강담은 야채가득 V19’, ‘건강담은 야채과일 V19’ 2종과 64가지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생식 제품 ‘리얼 자연담은 한끼생식’ 등이다.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의 세 가지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정식품 관계자는 “최근 건강은 물론 가치소비, 윤리소비의 일환으로 채식주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순식물성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비건 인증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식물성 원료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킹,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
버거킹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버거킹은 프리미엄한 맛과 언제나 믿고 즐길 수 있는 철저한 품질 및 위생 관리 분야에서 높은 인정을 받았다. 버거킹은 내부 식품 안전 시스템을 수시로 점검하며, 매장 운영에서도 균등한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해 글로벌 버거킹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평가에서 아시아 최상위권의 등급을 받기도 했다.
또한, 올해 6월 국내 400호점인 ‘포천축석휴게소FS점’을 오픈하는 등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 및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출시한 붉은대게 시리즈는 프리미엄 씨푸드 버거로 화제를 모으며 출시 2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강조한 사딸라, 더블 올데이킹은 플랫폼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2300만개를 기록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