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미래성장‧코로나19 기업의 책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KT&G, 미래성장‧코로나19 기업의 책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기사승인 2020-08-21 15:42:43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KT&G가 미래 성장성을 강조하고 코로나19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KT&G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REPORT’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KT&G는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2019 KT&G REPORT’에서는 주요 사업성과에 이어 ESG 3가지 영역의 활동을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 책임 이행’, ‘포용으로 만드는 더 나은 사회’, ‘글로벌 수준의 선진 지배구조 구축’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또 차세대 제품(Next Generation Product)과 주요 연구개발 성과를 담은 ‘혁신을 통한 새로운 시장 창출’ 부분을 추가해 미래성장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KT&G는 코로나19 사태로 그 어느 때보다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코로나19 대응’ 페이지를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KT&G는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 위축, 건강 및 보건 위협 등과 같은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KT&G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폭넓은 소통을 위해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와 국제 지속가능경영 가이드라인(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등 ESG 관련 국제표준의 공개 권고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이를 보고서에 반영했다.

KT&G 관계자는 “KT&G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경제적 가치를 넘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비재무적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 수준의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KT&G는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고, 지배구조 평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