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청약컨설팅’ 서비스 선보여 外 하나은행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청약컨설팅’ 서비스 선보여 外 하나은행

기사승인 2020-08-22 01:00:10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신한은행이 청약가점 산출과 분양정보 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MY자산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 ‘신한SOHO사관학교’의 13기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밖에 하나은행은 건강 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SNS를 통해 공유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영하나(YOUNGHANA) 건강한 녀석들 1기’ 모집에 들어갔다.

신한은행, MY자산 ‘청약컨설팅’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청약가점 산출, 분양정보 확인 등이 가능한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모바일 뱅킹앱 신한 쏠(SOL) MY자산 메뉴에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약컨설팅 서비스는 ▲청약가점 산출 ▲분양정보 확인 ▲예상가점 비교 ▲청약신청 연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한은행 뿐만 아니라 타행에서 가입한 청약상품도 등록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청약가점을 등록하면 청약점수에 따른 분양예정단지를 추천해 주고, 관심단지를 설정하면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예상대출한도와 고객의 자산현황을 반영해 필요한 대출금액도 알려준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MY자산’ 서비스는 440만명이 이용중이며,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은행 계좌뿐 아니라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부동산, 자동차, 현금영수증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모든 자산을 신한 쏠(SOL)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국민 절반이 가입한 청약통장을 고객이 올바르게 활동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동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신한SOHO사관학교 13기 개강식 실시

신한은행은 신한 SOHO 사관학교 13기 개강식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신한 SOHO 사관학교에서는 음식점업, 숙박업, 병원 등 다양한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제 및 실습 수행을 통해 마케팅, 브랜딩, 선배 자영업자의 운영 노하우, 매출 올리는 팁 등을 교육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 대상대면 교육프로그램들이 중단된 상황에서 위기 속 교육 재개를 통해 경영애로 자영업자를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언택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지난 3년 간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신한 SOHO 사관학교 2.0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지원동기 및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자영업자 및 창업 준비 고객 30명은 이 날부터 10월 16일까지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 ▲매출을 올리는 14개 전략 ▲우리가게 비밀 노하우 ▲고객의 뇌를 여는 전략 ▲행동경제학 이해 등을 교육받는다.

온라인 개강식에 참석한 정두용 고객(경기 하남, 음식점 운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교육 프로그램 지원이 절실했는데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고객을 위해 금융지원뿐 아니라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 등 비금융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영하나(YOUNGHANA) 건강한 녀석들 1기’ 모집

하나은행은 유스(Youth) 프로그램 ‘영하나 건강한 녀석들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늘부터 운동 HANA’를 주제로 진행되는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건강 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자 기획 되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기조에 맞춰 선발과정에서부터 온라인 화상 면접을 도입할 예정이며 선발된 21명의 참가자들은 비대면 중심의 개인 미션을 수행하며 발대식 및 수료식까지 금융권 최초로 모든 과정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총 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하나은행의 공식 SNS채널에 게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은행 리테일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취업 준비에 지친 청춘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젊은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미래를 이끌 젊은 청춘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하나 건강한녀석들 1기’는 8월 21일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9월 6일(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