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더하기’ 사업은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 역량 강화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 국산 게임 서비스의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KOCCA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NBP는 해당 사업의 서비스 위탁용역 사업자로서 게임더하기 사업 진행에 필요한 인프라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사업의 지원을 받는 대상은 ▲KOCCA의 ‘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게임’에 선정된 게임 ▲KOCCA의 ‘첨단융복합 게임 콘텐츠 마케팅 지원 게임’에 선정된 게임이다. 공고를 통해 모집될 서비스 협력사들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게임 개발사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하여 적정한 서비스 상품을 게임사에게 제공하게 된다.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된 게임 개발사는 해당 사업에서 제공하는 지원 항목 중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 서비스 협력사가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기획 및 맞춤 견적을 제시하고, 게임 개발사로부터 포인트를 지급 받아 서비스 결과물을 제공한다.
서비스 협력사가 지원하게 될 항목은 ▲글로벌 현지화 역량 강화 지원(QA, LQA, CS, GM 등) ▲글로벌 인프라 고도화 지원(서버, 보안, 빌링 등)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인플루언서 마케팅, 영상 제작 등)이다. 지원 규모는 게임당 3000만원에서 3억원까지, 총 42억 원 상당이 가용 포인트로 제공된다. 서비스 납품에 대해 게임 개발사로부터 지급 받은 포인트는 서비스 제공 결과물에 대한 진흥원의 검수가 완료되면 정산 받을 수 있다.
서비스 협력사 지원 자격은 ▲2020년 8월 현재 상시 근로자수가 5명 이상인 기업이면서 ▲최근 3년 간 게임 관련 해외 진출 서비스 수행 경험을 보유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KOCCA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