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재단법인 부산경제진흥원은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창업 성공 노하우와 부산 유망 스타트업 소개 등 부산 창업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BstarTV’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5일 오픈 이벤트와 함께 개국하는 ‘BstarTV’는 ‘부산 스타트업(Busan Startup)’과 ‘스타 창업기업이 되자(Be Star)’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유튜브 채널이다.
다음달 24일까지 한달간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tarTV’ 구독을 신청한 뒤 이벤트 영상 댓글에 ‘상시창업’으로 4행시 작성 등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10월 둘째 주 ‘BstarTV’ 추첨 영상으로 당첨자가 공개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에어팟(2명), 치킨쿠폰(10명), 커피쿠폰(50명)이 경품으로 제공된다매주 금요일에 1~2편씩 새로운 영상을 볼 수 있는 ‘BstarTV’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인터뷰(창업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 ▲스타트업 브이로그(창업기업 직원의 일상으로 관찰하는 스타트업 문화, 창업기업 취업 궁금증 Q&A) ▲상시창업(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준비과정 이야기) ▲스타트업 시티 부산으로 구성돼 있다. 시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시청자 패널단을 모집해 매월 2~3편의 시민 참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ysy05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