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와디즈와 플랫폼 비즈니스 협업…MOU 체결

한국야쿠르트‧와디즈와 플랫폼 비즈니스 협업…MOU 체결

젊은 고객 유입과 신규 판로 확보 등 양사간 시너지 창출

기사승인 2020-08-24 18:20:29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와 와디즈는 최근 한국야쿠르트 본사에서 플랫폼 활용 공동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세 번째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네 번째 최동철 와디즈플랫폼 대표이사 /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와디즈(wadiz)와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플랫폼 활용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타사와 플랫폼을 제휴한 것은 창립이래 처음이다. 온라인 시장의 중요도가 점차 강조되는 가운데 자사 플랫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타 업종간 교류에 적극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야쿠르트는 밀레니얼‧Z세대가 주 사용자인 ‘와디즈’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의 인지도 향상과 젊은 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협력이 동반성장을 이끈다는 내부 의견도 크게 작용했다.

밀리니얼‧Z세대는 1980년부터 2000년대 출생한 이들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야쿠르트는 언택트 마케팅 툴(tool)로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다. 신제품 론칭 전 펀딩 과정을 통해 판매 수요 예측과 초기 반응 조사를 진행한다. ‘와디즈’의 제품 중 신선과 건강 콘셉트에 부합하는 상품은 ‘하이프레시’에서 직접 판매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추진한다. 

한국야쿠르트 김병진 대표는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만나 온라인 사업 확장의 전환점을 맞았다”며 “스타트업 벤처 기업의 유통경로를 열어 주는 성장 브릿지로서 역할을 다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와디즈는 월간 방문자수(sessions)가 천만 명에 달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아이디어와 기술은 있지만, 자금이 없어 홍보 및 시장 테스트가 필요한 제품을 투자자와 직접 연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