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경기도의원, 도교육청에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현장지원 즉시성·전문성' 주문

황진희 경기도의원, 도교육청에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현장지원 즉시성·전문성' 주문

기사승인 2020-08-27 15:46:12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관제센터 운영관련 정담회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더민주, 부천3)은 26일 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주요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현안에 대한 정담회를 열었다.

정담회는 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시설관리센터의 주요업무에 대해 보다 구체적 진행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설관리센터 주요 사업별 추진경과 및 하반기 수립계획 등을 업무보고와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운영현안에 대한 개선대책 및 향후 대응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매년 시설관리직원 자연감소 급증과 업무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학교시설관리의 즉시성 및 전문성 결여, 노무문제에 대해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T/F팀의 '원스톱 경기 맞춤형 학교시설 유지·보수관리 시스템' 모델을 구축, 운영 중에 있다.

황진희 부위원장은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인 예산운영과 즉시지원으로 환경개선을 통해 재정수요의 절감효과와 학교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미래형 시설관리시스템 구축하는데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 귀를 기울이면 더 좋은 정책과 각종 제안들이 나온다. 교육시설관리센터가 학교현장에 즉시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도의회 차원에서도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