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 포럼서 ‘야권 혁신’ 강연 나선다… 장제원 “유력 대권후보”

안철수, 국민의힘 포럼서 ‘야권 혁신’ 강연 나선다… 장제원 “유력 대권후보”

기사승인 2020-09-04 09:19:39
▲사진=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오는 15일 국민의힘 의원들이 다수 참석하는 포럼에 강연자로 나선다. 

대한민국미래혁신포럼의 대표의원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1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초청해 ‘대한민국의 미래와 야권의 혁신과제’ 라는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 대표는 누가 뭐래도 대한민국의 유력 대권후보”라며 “특히 외연 확장과 중도 확장을 외치고 있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는 포럼에서 중도층에 확고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안 대표께서 강연을 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 “안 대표가 그리고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 청사진이 무척 궁금하다”며 “야권 전체에 명쾌한 혁신 과제를 제시하며, 야권 단일후보를 거머쥘 수 있는 비전과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안 대표와 관련한 질문이 거듭되자 불편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왜 안철수씨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밖에 계신 분들이 관심이 있으면 우리 당에 흡수돼서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