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문 대통령, 與 새 지도부와 첫 간담회…국정 현안 논의

문 대통령, 與 새 지도부와 첫 간담회…국정 현안 논의

기사승인 2020-09-09 09:22:20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정유진 기자
ujiniej@kukinews.com

[쿠키뉴스] 정유진 인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이낙연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의 새 지도부를 초청해 주요 국정 현안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9일 청와대에서 간담회 형식으로 민주당 이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박광온 사무총장, 한정애 정책위의장을 만난다.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서훈 국가안보실장, 최재성 정무수석 등이 자리한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민주당 전당대회 이후 꾸려진 새 지도부와 간담회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는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 방안,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정기국회에서 국정과제 실현하기 위한 입법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 휴가’ 의혹 등에 대해서도 언급될지 주목된다.
ujiniej@kukinews.com
정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