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무역보험공사와 해외사업 발굴 '맞손'

LH, 무역보험공사와 해외사업 발굴 '맞손'

기사승인 2020-09-24 10:06:44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LH는 24일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와 서울 종로구 소재 무보 본사에서 ‘해외사업 발굴 및 국내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신북방·신남방 등 정부의 해외시장 활성화 정책에 따라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신규 해외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LH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추진 시 무역보험 활용 ▲LH가 조성한 해외 산업단지에 진출하는 국내기업에 대한 무역보험 지원 ▲해외사업 발굴을 위해 양 기관의 노하우, 네트워크, 정보 등을 공유하는 포괄적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LH는 풍부한 신도시‧산업단지 개발 노하우를 갖추고 있고, 무보는 해외 프로젝트 지원에 많은 경험이 있는 만큼, 양 기관의 협력 확대를 통해 해외 투자개발 사업 활성화와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와 관련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을 중심으로 공공부문 파트너쉽을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사업·금융·네트워크 등을 아우르는 통합적 해외 개발사업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