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서울시-SBA, 스타트업 인건비 2차 지원 실시…8일 접수 시작

서울시-SBA, 스타트업 인건비 2차 지원 실시…8일 접수 시작

기사승인 2020-10-08 11:05:29
▲ 사진=SBA 제공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스타트업 인건비 2차 지원 접수를 금일(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SBA는 지난 9월 스타트업 인건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 1차 사업 진행 과정에서 성장 초기단계 기업들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서울시와 SBA는 1차 사업의 지원 조건을 대폭 완화하여 코로나19로 직접적인 어려움에 처한 성장 초기 단계 기업으로 까지 지원대상으로 확대키로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소재 기술창업기업으로 3인 이상 고용하고 (접수일 기준), 18년 이후 투자유치 누적금액이 3천만 원 이상인 기업이다. 해당 기업에서 20년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상시 근무한 직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기업 당 3명까지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지원 신청규모와 잔여예산 등을 고려해, 2~4명을 추가 지원하여 기업 당 최대 7명 분 인건비 3,5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금일 오후 3시부터 11월 13일(금)까지만 예산 상황에 따라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온라인 접수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서울창업허브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창업허브 임정운 센터장은 "1차 사업을 통해 성장 초기 단계의 기업들이 직접적인 위험에 처해 있음에도 정부의 각종 지원 혜택에서 배제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2차 사업에서는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과감한 정책적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이 코로나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서울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성장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