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용인 청미천 야생조류 분변서 H5N8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 검출

용인 청미천 야생조류 분변서 H5N8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 검출

기사승인 2020-10-28 10:57:22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경기도 용인 청미천 야생조류 분변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돼, 방역당국이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 용인(청미천)에서 지난 24일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환경부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 검사결과 H5N8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28일 밝혓다.

해당 항원에 대한 고병원성 여부 판정은 1~2일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이번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 항원검출 즉시 조류인플루엔자 긴급행동지침(AI SOP)에 따라 강화된 방역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반경 10㎞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하고 검출지점 출입통제, 해당지역 내 가금농가 예찰‧검사 강화, 이동통제 및 소독과 함께 철새도래지와 인근 농가에 대한 차단방역을 강화했다. 또한 광역방제기 등 방역차량을 총 동원해 매일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