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온라인 컨퍼런스 라이브 서비스 제공

SK C&C, 온라인 컨퍼런스 라이브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0-11-02 09:26:01
▲SK㈜ C&C 구성원이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 기반 온라인 라이브 중계로 진행된‘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한국교육공학회 2020 추계 공동학술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제공=SK㈜ C&C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다양한 주제의 학술 콘퍼런스도 이제 생생한 온라인 라이브중계를 통해 오프라인 못지않은 참여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SK㈜ C&C는 2일,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한국교육공학회 2020 추계 공동학술대회’에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Cloud Z Panopto) 기반 온라인 콘퍼런스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30일부터 이틀간 ‘포스트코로나 교수학습의 디지털 대전환을 말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에는 400여명이 참여했다.

‘AI와 교육’에 대해 이론과 실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워크숍을 시작으로 ▲에듀테크 ▲비대면 교육 ▲혁신교수법 등 5개 트랙, 16개 세션에서 연구발표와 세미나가 펼쳐졌다.

이날 가상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개회식과 폐회식은 오프라인 세미나 못지않은 현장감을 보여줬다.

행사 시작과 함께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는 오프라인 콘퍼런스에서 흔히 보게 되는 주제 발표 및 세미나 참여 인원 제한을 풀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클릭 몇 번에 자신이 원하는 주제 발표와 세미나를 찾아 실시간 이동하며 발표 내용을 참관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보다 실감나는 참여형 진행은 현장 몰입도도 높였다. 수천 명이 한꺼번에 몰려도 끊김 없는 4K UHD급의 고화질 방송은 물론 멀티 카메라 촬영으로 세미나 현장의 다양한 모습이 한 화면에 담겼다.

참석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발표자와 수시로 소통하며 주제 토론에도 활발히 참여해 의견을 피력했다.

SK㈜ C&C는 이번 라이브 서비스를 계기로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를 국내외 온라인 콘퍼런스에 적극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는 ▲쉽고 빠른 영상 녹화·편집·저장·공유 ▲무제한 실시간 트랙·세션 개설 ▲콘텐츠 자동 저장·공유 ▲참석자 대상 접근 권한 설정 등 온라인 콘퍼런스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장 엄우용 교수는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을 활용한 이번 학회 운영 자체가 포스트코로나 교수학습의 디지털 대전환 모습을 몸소 보여준 기회가 된 것 같다” 며 “온택트 강의도 오프라인보다 나은 교수 학습 진행이 가능할 수 있다”고 말했다.

SK㈜ C&C 이석진 Channel & Marketing 그룹장은 “파놉토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통합 동영상 플랫폼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기반으로 사용 가능하다” 며 “고객이 어느 지역에 있든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를 이용하면 이번 전국 학술대회와 같은 실시간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