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사회적 경제네트워크 ‘온라인 달빛마켓’ 오픈

청양 사회적 경제네트워크 ‘온라인 달빛마켓’ 오픈

내년 2월말까지 착한 농산물, 건강 먹거리, 수제품 등 판매

기사승인 2020-11-04 12:10:57
▲ 청양 사회경제네트워크 온라인 자율시장 '달빛 마켓' 장면.

[청양=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청양 사회경제네트워크(대표 박영숙․이하 청사넷)가 온라인을 통해 환경보존형 자율시장 ‘달빛마켓’의 문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7년 ‘호수마켓’으로 시작된 달빛마켓은 착한 농산물과 먹거리, 다양한 체험부스와 동아리 공연, 집에 놀고 있던 물건을 이웃이 다시 쓰게 하는 벼룩시장을 통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특히 어린이부터 학생, 어른까지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세대 간 소통과 일회용품 줄이기 등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청양군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알프스 하이디가 온다!’ 사이트를 활용, 온라인 홍보⋅판매 중심의 비대면 시장을 운영한다.

내년 2월말까지 문을 여는 온라인 시장에서는 전통차․전통장, 호박고구마, 메리골드 꽃차, 우유․요거트․치즈, 향기치유 제품, 맥문동차, 녹차, 포도와인․식초, 구기자분말․차, 커피 제품, 인테리어․생활용품, 블록 제품, 클러치백․의류, 수제품, 인형․가방, 사과즙, 청귤 제품 등을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다.

박영숙 대표는 “코로나19 때문에 올해 달빛마켓은 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됐다”면서 “군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지구 환경을 지키는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달빛마켓 온라인 접속경로는 포털 사이트에서 ‘알프스 하이디가 온다’ 검색 후 ‘달빛마켓’을 클릭하거나 청양군 홈페이지 메인배너에서 접속할 수 있다.

한편, 달빛마켓은 지난해 충남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지구환경을 지키는 시장’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