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드론 앵커기업 투자유치 잰 걸음

고흥군, 드론 앵커기업 투자유치 잰 걸음

기사승인 2020-11-11 16:30:00

[고흥=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고흥군이 드론 앵커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고흥군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주요 드론기업 ㈜네온테크(대표 황성일)를 방문해 기업 지원사항 및 협력분야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고흥만 일원에  오는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를 건립 중에 있다. 

군은 특히 이 센터 인근에 약 4만평의 규모로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등 드론산업 인프라 및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해 6월 드론기업 10개사와 지식산업센터 입주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에는 무인기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입주의향기업 30여개 사를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드론기업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네온테크는 20년차 벤처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로 시작해 회사의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2015년도에 드론사업본부를 신설, 드론 물류배송과 영상촬영 분야 등에서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이에 송귀근 군수는 “고흥군과 ㈜네온테크가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드론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으로 있다”면서 “이번 만남이 좋은 인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