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양질의 교육 서비스" 보훈교육연구원, 코로나19 실시간 온라인 스튜디오 운영

"양질의 교육 서비스" 보훈교육연구원, 코로나19 실시간 온라인 스튜디오 운영

기사승인 2020-11-24 15:04:00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 코로나19 실시간 온라인 스튜디오 현장.(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제공)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원장 이찬수)은 코로나19 실시간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나는 온라인 강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교육 인프라를 확대한 것이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보훈문화를 확산하고 공단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온라인 스튜디오는 총 2개실로 고사양 카메라, 비디오 스위처, 크로마키 스크린, 음향 및 조명장비 등을 갖춰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 활성화와 교육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유튜브(Youtube), 구루미(Gooroomee), 줌(Zoom) 등을 활용한다.

보훈교육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실시간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으로 뉴노멀 2.0 시대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교육기관으로서 전문성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찬수 원장은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양질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기관으로서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쇼메이커’ 허수 “그동안 갈피 못 잡았다…이젠 앞으로 나아갈 것”

‘쇼메이커’ 허수가 최근 부진을 발판 삼아 더 발전하겠다고 강조했다.디플러스 기아는 24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업셋을 일으킨 디플러스 기아는 시즌 8승(8패)째를 신고하며 4위권 그룹과 경기 차를 0.5경기로 줄였다.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허수는 “‘제우스’ 최우제를 최대한 견제하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