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온라인 여행으로 선보인 ‘김제 문화재 야행’ 성료

온라인 여행으로 선보인 ‘김제 문화재 야행’ 성료

기사승인 2020-11-30 09:59:43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김제시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0 김제 문화재 야행(夜行)’이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올해 문화재 야행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한 문화재 복원가, 양반 증서 만들기 등의 콘텐츠는 400여 건의 수량이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랜선 김제 사또 부임 행차 ▲김제 갈래 챌린지 등 SNS로 연계한 콘텐츠도 색다른 문화재 야행 매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역사 유튜버가 들려주는 김제 문화재 이야기와 알쏭달쏭 김제 문화재 퀴즈쇼, 김제 무형문화재 공예품 온라인 경매도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올해 처음 선보인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을 통해 김제의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김제문화재야행’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생한 감동과 김제 문화재의 멋을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