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주식회사 로디언즈는 블록체인 안전자산보관 서비스 '그루/GRU(KRWG)'의 안전성을 검증할 수 있는 버그바운티 이벤트 'Hack the Gru 2021'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란 자사 서비스와 제품을 해킹해 취약점을 발견한 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다양한 IT기업들이 자사 제품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대상은 블록체인 지갑과 그루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1월 28일(목) 09시부터 2월 1일(월) 18시까지 5일간 진행되며 버그바운티에 관심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상금 500만 원,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심동욱 그루 총괄운영팀장은 "그루는 안전한 자산 보관을 위해 수없이 많은 테스트를 거쳤지만, 조금의 빈틈이라도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이번 버그바운티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공개 취약점 버그바운티는 당사의 보안 수준을 시험대에 올려 고객의 자산을 더욱더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그루 임직원 전체의 노력"이라고 소개했다.
윤창기 주식회사 로디언즈 대표는 "국내에서 코인을 활용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는 규제와 불법 자금의 문제로 아직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전제하면서 "세상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 '그루'의 미래를 잘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주식회사 로디언즈는 2018년 아트나비재단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와 연계된 '2018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아이디어 페스타'에 서울 대표로 출전하여 대한민국 청년혁신가 30인에 선정되는 것을 계기로 블록체인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2020년 저비용, 고효율의 탈중앙화 금융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리시브'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고도화시켜 현재의 '그루'를 탄생시켰다. 스테이블코인 '그루(KWRG)'는 트론(TRON)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가상자산(DeFi)으로, 단순 코인을 넘어서 금융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금융시스템의 기본인 안전성을 최대의 가치로 하여 개발되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