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홍천군, 자치·혁신 실현…농업인 참여 장기발전계획 수립

홍천군, 자치·혁신 실현…농업인 참여 장기발전계획 수립

기사승인 2021-02-03 12:57:43
홍천군청.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홍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민선7기 군정이념인 ‘자치와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 농업인 참여를 통한 장기발전계획 수립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장기발전계획은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는 T/F팀을 주축으로 농업인단체 추천을 받은 주민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전문가 코칭과 선진지 벤치마킹을 추진해 T/F팀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오는 7월까지 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완료할 방침이다.

군은 농정업무를 수행하는 농업공무원이 앞장서 농업 빅데이터를 활용해 농가소득, 소득작목 등에 대한 구체적 목표를 설정하는 등 체계적인 계획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앞서 농정발전계획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농업인단체와 농업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고 수차례 간담회 및 회의를 진행해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토대를 다져왔다.

그동안의 장기발전계획은 외부전문가 용역을 통해 수립돼 농정 현실과의 괴리감으로 농정업무 반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허 군수는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 행정혁신으로 주민자치를 실현해 군민이 행복한 건강놀이터 홍천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열 농정과장은 “참여 공무원에게는 공모에 의한 선발로 자발적인 T/F팀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전체교육, 분야별 워크숍, 선진지 벤치마킹으로 공무원 역량도 강화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