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재)보령해양머드박람회 사무총장에 문경주 전 충남기후환경국장

(재)보령해양머드박람회 사무총장에 문경주 전 충남기후환경국장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사무총장 인선으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 '출발'

기사승인 2021-02-15 11:54:22 업데이트 2021-02-15 11:54:46
문경주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사무총장.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보령=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김용찬(행정부지사) 재단법인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이사장은 15일 충남도청 접견실에서 문경주 신임 사무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충남도에서 처음 개최되는 해양분야 국제행사로 승인된 박람회인 만큼 총감독 등 외부전문가의 전문경력과 경험을 접목시켜 충남도 해양자원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임명된 문경주 사무총장은 충남도 투자유치, 계약심사담당과, 문화산업과장, 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 기후환경국장 등을 역임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연구 등을 위해 활발히 활동했으며 풍부한 행정경험 바탕으로 성공적 박람회 이끌어 갈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문경주 사무총장은 “이제 본격적으로 박람회 개최 준비를 해야 할 중요한 시점에 놓였음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대‧내외적 홍보, 코로나19 사회적 여건에 맞는 분야별 세부추진계획을 세워 수익사업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남도와 보령시는 이번 사무총장 임명을 계기로 성공적인 박람회 준비에 보다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반기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임된 총감독과 전시연출부장을 중심으로 전시연출 콘텐츠를 확정하고 대행사를 선정하는 등 해양 신산업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행정‧재정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