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 위(Wee)센터, 제3기 학부모보듬위원 위촉

대전동‧서부 위(Wee)센터, 제3기 학부모보듬위원 위촉

학부모보듬위원회, 위기학생 지원 위한 준비 완료

기사승인 2021-02-17 19:52:58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촉식 장면.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17일 새로 선발된 제3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상담전문가, 법조인, 사회복지사 등 지역사회 전문가로 구성된 찾아가는 상담지원 프로그램이다. 

동·서부 위(Wee)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는 각각 4명의 학부모위원과 3명의 전문가위원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학부모위원들은 상담 관련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학부모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공모 과정을 거쳐 선발되었다. 

이번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및 운영 협의로 이루어졌다. 코로나19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심리방역에 중점을 둔 활동 계획을 수립, 부모의 따뜻한 마음으로 위기 학생을 감싸 안을 준비를 마쳤다. 

제3기 보듬위원들의 활동기간은 2년이다. 오는 3월부터 가정 내 돌봄이 부족하거나 일탈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률적 지원, 사회제도적 지원, 상담 및 생활 컨설팅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학부모보듬위원 선발을 위한 공모에 보여준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유능한 위원님들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동·서부 위(Wee)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전문가들과의 유기적인 연계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