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이용철-최미옥 원주시의원,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이용철-최미옥 원주시의원,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기사승인 2021-02-18 18:27:31
원주시의회 이용철 의원.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원주시의회 이용철 의원과 최미옥 의원은 18일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 및 자치 경찰 관련법 국회통과를 계기로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다짐과 소망을 공유하고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용철 의원은 “지방의회의 숙원이었던 지방자치법 개정이 32년 만에 이뤄졌다”면서 “주민에 의한 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의원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미옥 의원은 “다가올 자치분권 2.0 시대에는 자치단체와 지방의회의 권한이 커질 것”이라면서 “그에 따르는 의무와 책임도 더욱 커지는 만큼 보다 철저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주시의회 최미옥 의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