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기업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外 산업‧우리

[쿡경제] 기업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外 산업‧우리

기사승인 2021-02-25 15:34:02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기업은행이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한다. 산업은행이 항공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가 집단을 출범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기업은행

기업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기업은행이 25일부터 개인과 개인사업자에게 우편물로 발송 중인 안내‧통지문을 카카오톡과 문자로 발송해준다. 기존 우편물 분실이나 오배송 등 문제점을 개선하고 본인명의 핸드폰으로만 확인 가능해 타인열람 등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줄인 게 특징이다. 

안내는 별도 신청 없이 카카오톡으로 자동 발송되며 24시간 내에 수신을 하지 않으면 문자와 우편으로 재안내한다. 서비스는 대출금 기일안내,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자료 등을 시작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종이 사용량 감축 정책을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전자전표와 전자문서를 도입하고 비대면 기간연장을 시행하는 등 연간 약 4200만장을 절약했다.


산업은행, 항공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통합위원회’ 출범


산업은행이 24일 항공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통합위원회’를 출범했다. 

통합위원회는 주주총회 의안 의결 등 한진칼 주식 주주권 행사와 더불어 한진칼과 대한항공 사외이사 후보 추천 등 한진칼 투자 후속조치 실행을 위한 심의·의결기구다. 

위원회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주주권 행사를 위해 의결권 행사기준을 사전에 수립, 공개하며 주주가치 향상과 회사 지속 성장이 가능하도록 독립적인 입장에서 의결권을 행사한다. 

산은은 위원회 외에도 대한항공 ‘경영평가위원회’ 설립을 준비 중이다. 경영평가위원회는 양대 항공사 성공적인 통합을 위한 건전경영 감시자 역할을 수행한다. 

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24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참여자가 교통안전 슬로건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 행장은 윤종원 기업은행장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그는 캠페인 참여 사진을 우리은행 SNS에 게시했다. 
그는 다음 참여자로 우리은행 대표 고객인 홍종식 금전기업 회장·한영재 노루홀딩스 회장·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을 지명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