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앱서 영화까지" K쇼핑, 무료영상 서비스 'K플레이' 첫선 

"쇼핑앱서 영화까지" K쇼핑, 무료영상 서비스 'K플레이' 첫선 

기사승인 2021-03-03 10:11:16
사진=K쇼핑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KTH의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모바일 고객을 위한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선보인다. 

3일 K쇼핑에 따르면, ‘K플레이’는 별도의 앱 설치나 멤버십 결제 없이 K쇼핑 가입만 하면 2200여편의 영상 콘텐츠를 누구나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명작 영화와 해외 인기시리즈, 애니메이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셀럽, 크리에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정보성, 예능형 영상 등으로 콘텐츠가 확대된다.

K쇼핑은 KTH가 보유한 콘텐츠 유통역량을 모바일 커머스와 결합해 제공함으로써, K쇼핑의 고객가치를 한층 높여 신규 및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1만7000여편의 영화, 시리즈, 교육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콘텐츠 판권을 가지고 있다. 

K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및 TV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서비스를 확대해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고 커머스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KTH 김태환 총괄부사장은 “기존 K쇼핑 TV방송과 TV MCN, 모바일 라이브, 그리고 새롭게 도입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인 ‘K플레이’의 유기적인 시너지를 통해 TV, 모바일 등 하나의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미디어를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