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올해 첫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고양시, 올해 첫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1-03-08 11:44:37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올해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를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2월 19일 사회적협동조합인 인성소통협회 △2월 26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3월 4일 일산차병원 △3월 5일 보아스 골든케어 등 총 4개 기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처음 진행된 설명회에는 500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특히 50~60대 신중년들이 지원할 만한 직종이 다수 포함돼 재취업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구직자들은 카메라와 마이크를 켜고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채용설명회를 다소 어색해 하면서도 진지하게 참여했다. 기업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사전에 취합한 질문 외에도 실시간으로 구직자들이 궁금한 점을 채팅창에 직접 올려 바로 답을 듣는 리얼한 진행방식이 설명회 현장에 있는 듯 생생한 느낌을 줬다.

고양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얻은 성과를 토대로 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주제별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안전하고 쉽게 구직자들이 맞춤형 일자리를 찾도록 할 계획이다.

고양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로 취업 및 구직활동의 기회조차 얻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한 안전한 일자리 탐색의 자리”라며 “구직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를 찾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시민들의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의 탄탄한 우수 강소기업들의 채용설명회로 꾸려질 두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오는 5월중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