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정부‘혁신·협업·시민참여 우수과제 평가’서 혁신부문 ‘우수’ 획득

조폐공사, 정부‘혁신·협업·시민참여 우수과제 평가’서 혁신부문 ‘우수’ 획득

기재부 주관 …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참여 아트메달 사업’ 우수 사례로 꼽혀

기사승인 2021-03-09 23:50:56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가 참여한 ‘카드형 십이지 메달’ 앞면(왼쪽)과 뒷면 이미지.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는 기획재정부 주관 ‘2020년도 공공기관 혁신·협업·시민참여 우수 과제 평가’ 혁신 부문 우수과제로 조폐공사 사업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선정된 과제는 ‘발달장애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신규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발달장애인의 재능을 고유 사업에 활용한 CSV 사업이다. 

CSV(Creating Shared Value ‧ 공유가치창출) 사업이란 기업이 수익 창출 이후에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활동 자체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수익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이뤄지는 사업을 말한다.

조폐공사는 미술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아트메달 디자인에 적용해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과 일자리를 지원해왔으며, 이 사업모델을 국내외 기업 등에 확산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반장식 사장은 “장애인을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시키는 일자리 모델을 정립한 혁신 사례”라며 “본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