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코로나 시대 대응, 모바일 앱 활용 '1일 1만보 걷기' 챌린지 진행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비대면 걷기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1일 1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동해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휴대전화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걷고 싶은 도시 동해시'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1일 1만보 걷기 참여 버튼을 누르면 된다.
동해시는 1차 챌린지 기간인 오는 31일까지 10만보를 달성할 경우 KF94 방역마스크 10매를 증정할 예정이며, 2차 기간인 다음 달부터 12월까지는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종량제봉투와 주차이용권,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보건소 대사증후군관리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동해문화관광재단 출범 앞두고 직원 공개 채용
동해문화관광재단(시장 심규언)이 출범을 앞두고 지역 관광과 축제 진흥 등 다양한 사업을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채용 인원은 팀장(6급) 2명과 주임(8급) 2명 등 4명이며,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ssamssing1@korea.kr)로 접수한다.
채용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1년이며, 기간 만료 후 근무 성적 평가에 따라 일반직(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재단은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등을 거쳐 다음 달 초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4~5월 중 공식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출 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kkangddo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