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전북제일고, 전국중고핸드볼선수권대회 우승

전북제일고, 전국중고핸드볼선수권대회 우승

청주공고와 결승전 30대 26으로 승리…핸드볼 전국 최강 증명

기사승인 2021-03-29 15:21:51
윤복진 기자
edy1204@kukinews.com

[쿠키뉴스] 윤복진 기자 = ‘핸드볼 명문’ 전북제일고가 전국대회에서 우승기를 들어 올렸다. 

전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최근 경남 고성에서 열린 ‘대한핸드볼협회장배 전국중고핸드볼선수권대회’에서 전북제일고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북제일고는 8강전과 4강전에서 만난 대구 경원고와 천안신당고를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청주공고와 결승전에서 맞붙은 제일고는 접전 끝에 30대26으로 승리,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전북제일고는 3학년 선수들의 대거 졸업으로 인해 1·2학년 선수들을 주축으로 대회에 출전해 이뤄낸 쾌거로 우승의 기쁨은 두배가 됐다.

전북제일고 핸드볼 박종하 감독은 “솔직히 우승을 목표로 출전하지 않았는 데 모든 선수들이 혼연일체가 투혼을 발휘했다”며 “모든 영광을 선수들에게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edy1204@kukinews.com
윤복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